[커뮤니티][온라인건물주] 9주차 후기 _하루에 한 글씩 썻다면 벌써 65개의 글

박진욱
2020-08-14
조회수 974

안녕하세요~ 강남 22도 박진욱입니다. 3일전 화요일에,  온라인 건물주 9주차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날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3,4,5,6차까지는 슬럼프였다가 7주차 부터 늦바람이 불러서 다시 1일1블로그를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하루에 한 글 씩 쓰고 있었는데요. https://myshareone1.tistory.com/ 


오늘도 1일 1포스팅을 하느라 눈이점점 강렬해지고 있습니다 ㅠㅠ 


2020년 8월 11일,  총 4명에서 온라인건물주 9주차를 시작했습니다.

은지님께서 제주도를 다녀오셨다고,  감귤초코화이트를 사오셨습니다. 그냥 초콜릿이 아니라 감귤에 초콜릿이 가미된 초콜릿이었습니다.

그래서 힘차게 온라인 건물주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1

첫번째로 지금까지 쌓아왔던 블로그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하셨던 다른 두 분은 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조회수를 늘리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셨고

저는 아직 승인을 받기 전이어서, 승인 요청을 시도해 보라고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테스님은 보드게임에 대한 주제를 지속적으로 올리면서, 조회수를 확보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광고 위치까지 수동으로 바꾸는 세심함 까지 발휘하셨는데요.

https://myshareone1.tistory.com/

그리고 은지님 또한 러시아와 관련된 주제를 작성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뽑아 낼 수있었다고 합니다.

저 또한 미국여행 컨텐츠를 중심으로 작성을 하고 있었습니다. 미국교환학생을 다녀와서 여행에 대한 잔상이 남아서 끊임없이 컨텐츠화를 시키고 있는데요.

그래서 미국 여행을 가는 학생들을 타겟으로 이에 맞는 단어와 컨텐츠를 통해 알맞은 키워드를 선정해보라고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https://myshareone1.tistory.com/


하나의 글을 세심하게 피드백 해주셨고,  광고의 위치와 송출 방법, 사진 출저적기 등까지 세심하게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지속적으로 글을 쓰고 있고, 어떻게 하면 좋은 키워드로 유입을 증가시킬지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그후 페이스북을 만들어서 연계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이미 승인을 받았다면 타겟층을 어떻게 하면 이끌어 들일지 이 고민을 중점으로 하라고 해주셨어요!  

블로그를 쓰는 과정에서  성실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테스님은 벌써 60개이상의 글을 작성하면서 100회의 조회수가 꾸준히 넘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성실성에 박수를 보냅니다. 저도 그 성실성을 벤치 마킹 해보도록 하곘습니다.


https://myshareone1.tistory.com/

먼가 이전에는 여러꼭지점이 있었던 별표가 만들어졌는데.점점 꼭지점이 작아지는 별표가 되는 것 같아요!ㅠㅠ 

그래도 끝까지 꼭지점을 만들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보도록 하곘습니다.

그레이 님 또한 세부적으로 한명씩 피드백을 해주시느라 어느새 온라인 건물주 3주차가 끝났습니다. 밑의 사진 처럼 말씀을 많이 하시느라, 물을 많이 드셨습니다!  다음 주면 드디어 마지막 주차인데요. 마지막 주차는 모멘텀이 아닌 강남 외부에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https://myshareone1.tistory.com/

이렇게 꾸준히 글을 쓰다보니 유입 키워드도 생기고 10개 이상의 순위 또한 생긴것 같아요!! 

저 또한 꾸준히 글을 작성하면서 꼭 승인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myshareone1.tistory.com/


그리고 1일 1글을 다쓰고나서 

저의 표정입니다!! 

8 5